나나씨의 외유내강

단종된 추억의 아이스크림 모음 본문

추억여행

단종된 추억의 아이스크림 모음

나나씨♥ 2019. 4. 28. 20:55

출처: 네이버

 

종종 마트나 편의점에 들릴 때 어릴 때 먹었던 아이스크림이 생각이 난다. 그러나 당장 아이스크림 코너로 달려가 추억의 아이스크림을 찾아보지만, 찾지 못할 때가 있다. 시간이 조금 지나 알고 보면 이미 단종돼서 없다는 걸 깨닫고 허무할 때가 많다.

이렇게 언제 단종됐는지도 모르는 추억의 아이스크림에는 어떤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단종된 아이스크림 5가지

1. 별난바

별난바는 단종된 아이스크림 중에서 사람들이 은근 다시 찾는 아이스크림이다. 별난바는 커피 아이스크림 안에 초콜릿과 사탕까지 들어 있던 아이스크림이다.

특히 마지막 사탕까지 먹고 나면 남은 아이스크림 막대는 피리로 활용할 수 있었다. 갑자기 단종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지만, 여전히 재출시를 바라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

2. 대롱대롱

대롱대롱은 과일형태의 플라스틱 케이스에 아이스크림이 담겨 있었다. 오렌지, 멜론 등 둥근 형태의 과일 케이스가 존재했고, 맛도 과일 케이스에 따라 달랐다. 둥근 케이스를 반으로 열면 샤베트처럼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었으며 꽤나 매니아층이 있었던 아이스크림이다.

3. 알껌바

별난바와 함께 특이한 아이스크림으로 꼽히는 알껌바이다. 알껌바는 딸기 아이스크림 안에 연유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다.

또한 플라스틱 아이스크림 스틱 안에는 조그만한 껌들이 들어 있었는데 껌을 먹기 위해 아이스크림을 일부러 사먹는 아이들도 있었다.

4. 링키바

빙그레에서 출시한 링키바는 딸기, 초코, 쿠키 3가지 맛이 들어 있는 미니 아이스바 아이스크림이다. 조안나바의 라이벌로 알려져 있다.

링키바는 초코와 땅콩초코 코팅을 입혀 초코 링키바를 출시한 적도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현재는 단종되어 더 이상 찾아보기 어렵게 됐다.

5. 마블

롯데에서 출시한 마블은 상대적으로 비싼 아이스크림이어서 자주 먹을 수는 없었지만, 기억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바닐라와 초코가 섞여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퍼먹는 형태의 아이스크림이었다. 특히, 딸기맛도 있었는데, 마블이 아닌 맥스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둘 다 단종 된 상태이다.

이거 알면 아재,
추억의 아이스크림 리스트

1. 빵빠레 (1983년 출시)
2. 티코 (1989년 출시)
3. 베스트 원 (1995년 출시)
4. 유에프오 (1996년 출시)
5. 엑설런트 (1998년 출시)
6. 고드름 (1999년 출시)
7. 셀렉션 (1999년 출시)
8. 와 바날라 (2000년 출시)
9. 회오리 (2001년 출시)
10. 옥동자 (2002년 출시)